본문 바로가기
생각끄적임

삶을 위한 긍정확언 의 힘 방법 문구 아침확언 잠들기전확언 자기확언

by 7hinking 2023. 5.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확언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기 계발서를 읽다보면 확엔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확언이란 자신이 원하는 것이나 되고 싶은 것을 긍정적인 문장으로 반복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건강하다", "나는 부자다", "나는 사랑받는다" 등이 있습니다. 확언의 힘은 심리학적으로도 입증되었으며, 자신감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확언은 단순히 말하는 것이 아니라 믿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확언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팁들을 참고하세요.

 

 

확언을 할 때 팁

 

확언은 현재형으로 말하세요. 과거나 미래형으로 말하면 현실과의 간극이 커져서 효과가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나는 건강할 것이다"보다는 "나는 건강하다"가 좋습니다.

 확언은 구체적으로 말하세요. 너무 추상적이거나 모호한 확언은 뇌가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행복하다"보다는 "나는 매일 웃고 즐겁게 산다"가 좋습니다.

 확언은 긍정적으로 말하세요. 부정적인 단어나 부정형 문장은 뇌에 반대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실패하지 않는다"보다는 "나는 성공한다"가 좋습니다.

 확언은 감정을 담아서 말하세요. 확언을 할 때는 마음과 몸에 그 상황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고 느끼세요. 감정이 강하면 강하게, 약하면 약하게 확언의 힘이 작용합니다.

 확언은 꾸준히 말하세요. 확언은 한 번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하여 습관화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이나 상황에 맞춰서 확언을 하세요.

 

 

사람은 상상으로 무의식을 컨트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의식이 없을때도 무의식은 잠들지 않는데요. 우리의 뇌는 실재와 상상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상은 무의식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어떤 일을 성취하는 데 무의식이 도움을 주기를 원한다면 원하는 가치를 감정을 담아 큰 소리로 읽으면 됩니다. 이것이 확언인데요. 여러분도 확언의 힘을 믿고 실천해보세요. 그러면 삶이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가상의 가치는 무의식 속에서 실재가 될 것이기 때문에, 가치를 실재라고 상상하라고 합니다. 열정적으로, 자유롭게, 행복하게 그 가치를 살아내고 있다고 상상하며 확언해보세요.

 

 

확언을 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잠에서 깨어난 직후에 확언을 기록해놓은 목록을 읽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두세 번 읽고 기억하는 데는 겨우 2분 정도밖에는 걸리지 않는데요. 실행한 지 몇 주일 후면 뇌가 무의식적으로, 직관적으로 기억하게 된데요. 그리고 우리가 하는 일과 하지 않는 일 속에서 가치를 반영하기 시작하구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재가 될 때까지 매일 시간을 내어 실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념상으로는 매우 간단하게 보이지만, 매일 시간을 내서 실행하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과 일어난 직후 2분 동안 확언을 하며 자신이 꿈꾸는 삶을 상상으로 구현해보세요. 상상은 당신에게 기회가 왔을 때 엄청난 힘을 발휘할 거에요.

 

 

저도 여러분과 함께 응원하며 실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아침 일어날 때와 잠들기 전 확언을 하기 위해 작성한 내용이에요. 창피하지만 참고 하시어서 자신만의 확언 목록을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 모두 행복하세요!

 


아침 확언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내게 주어진 새롭고 아름다운 날입니다.

나는 잠재의식의 힘을 확신합니다.

평화, 조화, 평정심이 늘 내마음을 이끕니다.

나는 오늘 행복을 택합니다.

나는 오늘 성공을 택합니다.

나는 오늘 올바른 행동을 택합니다.

나는 오늘 사랑과 선의를 택합니다.

나는 오늘 평화를 택합니다.

나는 오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웁니다.

나는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있습니다.

오늘 모든 것이 내게 좋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입니다.

나는 온종일 신의 인도를 받으며, 내 일은 모두 번영할 것입니다.

신의 사랑이 나를 다정히 감싸고, 나는 평화롭게 나아갑니다.

내 관심이 선하고 건설적인 것들에서 벗어날 때마다 나는 사랑과 선한 것들로 시선을 곧장 다시 돌릴 것입니다.

나는 내게 축복과 번영을 내리는 모든 것들을 끌어당기는 영적이고 정신적인 자석입니다.

나에게는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습니다.

나는 오늘 하는 모든 일에서 멋지게 성공할 것입니다.

나는 오늘 반드시 행복할 것입니다.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잠들기 전 확언

 

내 잠재의식의 무한한 지성은 내가 있어야 할 자리를 알려줍니다.

내 잠재의식의 무한한 지성은 내가 매 순간 모든 곳에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내게 알려 줍니다.

나는 부자입니다.

나는 부자가 될 권리를 타고 났습니다.

나는 풍요롭고 행복하며 빛이 나고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려고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풍요롭고 행복하며 번영하는 삶을 살기 위한 돈도 갖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번영합니다.

나는 내가 몸담는 분야에서 쉴 새 없이 번영하고 있습니다.

나는 매일 발전하고 진보하며 어제보다 부자가 되고 있습니다.

나의 잠재의식은 무한한 부를 생성합니다.

부자가 되고 행복하며 성공하는 것은 나의 권리입니다.

나는 균형잡힌 삶을 살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균형잡힌 삶을 사는 데 필요한 돈을 전부 얻을 수 있습니다.

엄청난 돈이 막힘도 없고 끝도 없이 흘러들어 옵니다.

나는 나의 참된 가치를 언제나 알고 있고,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

굉장한 일입니다!

내 몸은 편안한 상태에 있습니다.

내 마음도 편안합니다.

나는 모두를 사랑하고 용서합니다.

화합, 건강, 평화를 비롯해 모든 축복이 내 주변 사람들의 인생에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나는 평안하고 차분하며 평화롭고 고요한 상태에 있습니다.

나는 안전과 평화를 느끼며 쉽니다.

나는 사랑에 둘러싸인 채 만물을 향한 호의를 충만히 느끼며 잠듭니다.

밤새도록 평화가 나와 함께하며, 아침이 되면 삶과 사랑이 가득 느껴집니다.

나는 평화롭게 자고 즐겁게 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