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기록장

자투리 시간 활용! 쉬운 투잡 7가지로 소소한 수익 만들기

by 7hinking 2025. 2. 15.

요즘은 투잡의 시대라고 하죠. 천장이 없는 듯이 오르는 물가와 반비례하게 올라도 오른거 같지 않은 월급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많은 분들이 투잡을 하거나 알아보고 있는 시대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밀리의 서재에서 본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101가지 투잡>이라는 책 내용 중 ‘자투리 시간에 할 수 있는 쉬운 투잡 7가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할 수 있는 쉬운 투잡들이다보니, 수익이 크지는 않지만 누구나 할 수 있고 하루의 남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하다보면 조금이나마 투잡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은 7가지 방법들입니다.

 

 

1. '리클'에 헌 옷 판매

 

집에 안 입는 옷 많으시죠? 가끔씩 옷정리를 하고 나오는 버려야 하는 옷들을 우리는 보통 옷체통에 넣거나, kg에 얼마 이런식으로 돈을 주는 의류수거업체에 많이들 맡기실텐데요. 그 방법보다는 ‘리클’에 헌 옷을 판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리클’은 헌옷을 수거하는 플랫폼인데요. 리클 앱을 통해 헌옷 수거를 요청한 후, 문 앞에 헌옷들을 내놓으면 리클에서 옷을 수거해가서 의류 컨딕션에 따라 대금을 차등 지급합니다. 수거해간 옷 상태에 따라 재판매가 가능한 옷이라면 적게는 500원에서 많게는 20,000원 이상에 매입을 하고, 재판매가 불가능한 옷은 1kg당 300원에 매입을 합니다. 단, 20개 이상의 품목일때만 수거가 가능하며 의류, 가방, 신발이 아닌 기타 잡화류는 수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렇게 수거된 헌 옷의 대금은 현금 또는 포인트로 지급되는데요. 포인트를 선택할 경우 현금보다 1.5배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포인트는 리클에서 중고 의류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클 - https://www.recl.co.kr/

 

2. 중고책 판매

 

중고책 판매가 가능한 대표적인 플랫폼은 알라딘 중고서점입니다. 저도 알라딘에 책을 팔아본 적도 있고, 책을 구매해 본적도 많은데요. 중고책을 판매하려면 일단 새책을 사야 한다고 생각하실 테지만, 새책을 사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서평단으로 활동하는 것 입니다.

 

 

보통 출판사에서는 신간 도서 홍보를 위해 서평단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만약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운영 중이시라면, 신간이 나온 출판사에 먼저 연락해 서평단을 제안해보세요. 팔로워나 블로그 이웃 혹은 조회수가 많다면 출판사에서 응할 가능성이 높겠죠? 아니면 서평단 모집을 할 때 지원을 해보세요.

 

이렇게 받은 책을 읽고 리뷰를 쓰고 서평단 활동이 끝나면, 다 읽은 책을 중고 서점에 판매하면 됩니다. 신간 도서는 중고서점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보통 1만 원 내외, 신간이면서 베스트셀러인 경우 그 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책도 읽고, 중고 판매로 돈도 버는 일석이조의 방법입니다.

 

 

3. '야핏무브'로 운동하며 포인트 받기

 

야핏무브는 걷기와 자전거 등 운동 활동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야핏무브는 다른 만보기 앱들과 달리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렇게 적립한 마일리지는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 이용 가능한 기프트콘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야핏무브는 걷기와 라이딩을 모두 할 경우, 하루에 최대 3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약 1만 원 가까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셈이죠. 또한 친구를 초대하면 친구의 걸음수 3%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초대한 나에게도 적립해주며,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도 있습니다.

 

 

야핏무브 - https://yafit.yanadoo.co.kr/yanadoo/web/yafitMove.html

 

4. '발로소득'으로 포인트 받기

 

발로소득은 걷고, 자고, 먹는 일상이 돈이 되는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상 챌린지, 만보기 등을 통해 코인을 모으고, 이 코인으로 치킨, 커피, 피자 등의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로소득에는 ‘일상지원금’과 ‘코인’ 이렇게 2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 매주 3,000포인트의 일상 지원금이 지급되는데, 이 일상지원금은 챌린지에 참여하는 용도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상지원금으로 챌린지에 참여하여 코인을 획득하고, 이렇게 얻은 코인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구조인 것이죠.

 

 

코인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는 크게 챌린지, 만보기, 친구초대 등 3가지가 있습니다.

챌린지는 양치하기, 물 마시기 등 다양한 일상 챌린지를 수행한 후, 인증사진을 촬영해서 올리면 코인이 적립됩니다. 각 챌린지마다 적립 가능한 코인은 최소 200코인에서 최대 1,000코인입니다. 만보기는 매일 1천 걸음을 걸을 때마다 3코인이 적립되며, 하루 최대 1만보(30코인)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고 친구가 챌린지에 참여하면 즉시 2,000코인이 지급되고 인원 제한은 없습니다.

 

발로소득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코인과 현금의 비율이 1:!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그래도 일상에서 소소한 수익을 얻을 수 있기에 한 번쯤 도전해볼만하지 않을까요?

 

 

발로소득 - https://www.balso.io

 

5. '챌린저스'로 포인트 받기

 

챌린저스는 챌린지에 참가해 상금을 받거나, 뷰티/건강 제품을 구입한 후 구매금액의 일부를 되돌려받거나, 만보기 기능을 이용해 소소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챌린지는 기상하기, 운동하기, 영양제 먹기, 물 마시기 등 일상의 모든 습관을 챌린지로 만들어 도전할 수 있는데, 도전하기 위해서는 참가비(예치금)를 내야 하며 85% 이상 목표를 달성하면 참가비를 돌려받습니다. 그리고 100% 달성시에는 중도 포기한 사람과 목표 달성에 실패한 사람의 참가비를 상금으로 받습니다. 이렇게 지급받은 상금이 3천 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인출 가능합니다.

 

 

또한 챌린저스는 올리브영, 카카오 쇼핑, 에이블리 등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서 이용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제휴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챌린저스 앱에 제휴사에서 판매하는 뷰티/건강 제품의 챌린지가 올라오면, 예치금을 걸고 챌린지에 참가합니다. 그다음 정가에 제품을 구입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구매 사실을 인증하면 예치금과 구매금액의 일부를 페이백 받을 수 있습니다.

 

만보기는 1천보당 5포인트가 지급되며, 최대 1만보까지 지급됩니다. 단,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1천보 단위로 광고를 시청해야 하며,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챌린저스 - https://chlngers.ocm

 

6. '보윙'에서 음성 녹음하고 포인트 받기

 

보윙은 음성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 제공자에게 보상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앱인데요. 이용자는 광고를 시청한 후 대사를 따라 읽는 미션을 수행해 10~1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1만 포인트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미션에 참여하려면 ‘날개’가 필요한데, 날개는 30분마다 1개씩 생성되고 하루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보윙 - https://vowing.ai

 

7. '팻핑'에서 반려견과 산책하고 포인트 받기

 

요즘은 길거리에 유모차보다 강아지 유모차가 더 많이 보인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마지막으로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만 해도 포인트가 쌓이는 앱인 ‘팻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팻핑에서 포인트를 쌓는 방법은,

회원가입 후 반려견 정보 등록을 마치고, ‘지금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내 반려견을 미션 반려견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러면 모든 등록이 끝난건데요. 이제 반려견과 산책을 나갈 때마다 앱 하단의 ‘산책’ 탭을 클릭한 후, ‘산책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산책을 완료하면 ‘밀어서 산책 멈춤’ 슬라이드바를 밀어 산책 시간을 기록합니다.

 

 

1일 10분 이상 산책시 100핑이 적립되며, 7일간 누적 200분을 산책하거나 주말에 연속으로 산책시 각각 300핑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이렇게 지급받은 포인트는 앱 내에 있는 샵에서 반려용품을 쇼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팻핑 - https://www.petping.com


 

요즘같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소소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 참 다양하죠. 특히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투잡이라면, 스트레스 없이 일상의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거예요! 😊

 

여러분도 오늘 소개해드린 7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도전해보세요! 작지만 꾸준한 수익이 쌓이면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

 

혹시 다른 투잡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함께 정보를 나누며 더 나은 투잡 생활을 만들어 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