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거

지랄 총량의 법칙이란? 인생의 지랄을 나눠서 마시는 법!

by 7hinking 2024. 11. 9.

혹시 살면서 한 번쯤 "왜 나만 이렇게 힘든 일이 연속으로 일어날까?"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그렇게 세상이 나를 괴롭히는 느낌, 뭔가 계속해서 일이 안 풀리는 순간들. 바로 그때, "지랄 총량의 법칙"이라는 재밌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우리 모두는 평생 동안 겪어야 할 일정량의 "지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나누어 마시느냐, 한 번에 마시느냐가 우리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고 하죠!

 

지랄 총량의 법칙이란?

 

지랄 총량의 법칙은 인터넷과 각종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일종의 유머입니다. 이 법칙의 핵심은, 인생에 있어 겪게 되는 고난, 스트레스, 황당한 사건 등의 총량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해요. 결국 "지랄"도 총량이 있기 때문에 미리 겪어두면 앞으로는 더 편해질 것이라는 희망적인(?) 생각을 주죠.

 

간단히 말해, 지금 내 삶에 지랄이 몰아닥치고 있다면 “아, 평생 할 지랄을 지금 좀 몰아서 하고 있나 보네”라고 여길 수 있는 거죠.

 

지랄이 몰아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랄이 한꺼번에 몰려오는 시기: "왜 자꾸 안 좋은 일이 연달아 생길까?" 싶을 때가 있죠. 여기서 중요한 건 지랄을 한 번에 몰아서 처리 중이라는 생각으로 버티는 겁니다. "앞으로 남은 지랄이 줄어들고 있는 거다!"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지금 겪는 고난이 언젠가 줄어들 거라는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지랄 나누어 마시기: 큰 사건 대신 매일매일 작은 일들로 스트레스를 나누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루에 조금씩 지랄을 겪으면, 한 번에 큰 사건이 발생할 확률이 낮아진다는 일종의 전략이죠.

 

내 주변 지랄 총량을 확인해 보자

 

친구, 가족, 동료들을 보면 유독 지랄이 몰아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세상의 모든 고난을 한 번에 겪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요. 이들에게 "지랄 총량의 법칙이 있어서 그렇다"며 위로해 주는 것도 좋을 수 있어요. 마치 인생의 고난을 함께 나누고 있는 느낌이 들 테니까요.

긍정의 힘으로 지랄 다스리기

 

마지막으로, 지랄 총량의 법칙을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 삶의 어려움을 조금 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심리적 방어기제이기도 합니다. 고난의 순간마다 "이것도 언젠가 끝날 지랄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은 편해질 수 있죠.

 

 

인생은 한 잔의 칵테일, 지랄은 적당히 섞어서 마시자!

지랄 총량의 법칙은 단순한 농담이지만, 우리가 어려운 일을 겪을 때 조금은 가볍게 생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생은 한 번에 마셔야 할 큰 잔이 아니라, 한 모금씩 나눠서 마실 수 있는 칵테일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지금 겪는 지랄이 줄어들면 남은 인생이 달달해질 거라는 믿음을 가지면서요.